벡터 계산기 만들기

3) 벡터 계산기 만들기 - 버튼 이벤트 구현

잡동사니123 2023. 6. 19. 16:14

준비해야할것

  • 버튼 더블클릭 등으로 모든 버튼에 대한 클릭 이벤트 만들기

 

(* 전부 설명안하고 대표적인것만 설명함)

벡터 1개만 필요하고 숫자가 return 되는 경우

private void vec2LengthButton_Click(object sender, EventArgs e)
{
    try
    {
        Vector2 v1 = new Vector2(double.Parse(firstVec2XBox.Text), double.Parse(firstVec2YBox.Text));
        double result = v1.Length();
        resultVec2XBox.Text = result.ToString();
        resultVec2YBox.Text = "";
    }
    catch(FormatException fe)
    {
        MessageBox.Show(fe.Message);
    }
}
  • 입력값 받아와서 v1에 저장(만약 숫자가 아니면 catch문으로 가서 메시지 박스 열림)
  • result에 연산값 대입
  • result x박스에 결과 출력, y값은 필요 없기도 하고 예전에 계산한 값 남아있을수도 있으므로 비움

 

벡터 1개만 필요하고 벡터가 return 되는 경우

private void vec2NormalizeButton_Click(object sender, EventArgs e)
{
    try
    {
        Vector2 v1 = new Vector2(double.Parse(firstVec2XBox.Text), double.Parse(firstVec2YBox.Text));
        Vector2 result = v1.Normalize();
        resultVec2XBox.Text = result.GetX().ToString();
        resultVec2YBox.Text = result.GetY().ToString(); 
    }
    catch (FormatException fe)
    {
        MessageBox.Show(fe.Message);
    }
}
  • 입력값 받아와서 v1에 저장(만약 숫자가 아니면 catch문으로 가서 메시지 박스 열림)
  • result에 연산값 대입
  • result x박스와 y박스에 결과 출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