벡터 계산기 만들기
3) 벡터 계산기 만들기 - 버튼 이벤트 구현
잡동사니123
2023. 6. 19. 16:14
준비해야할것
- 버튼 더블클릭 등으로 모든 버튼에 대한 클릭 이벤트 만들기
(* 전부 설명안하고 대표적인것만 설명함)
벡터 1개만 필요하고 숫자가 return 되는 경우
private void vec2LengthButton_Click(object sender, EventArgs e)
{
try
{
Vector2 v1 = new Vector2(double.Parse(firstVec2XBox.Text), double.Parse(firstVec2YBox.Text));
double result = v1.Length();
resultVec2XBox.Text = result.ToString();
resultVec2YBox.Text = "";
}
catch(FormatException fe)
{
MessageBox.Show(fe.Message);
}
}
- 입력값 받아와서 v1에 저장(만약 숫자가 아니면 catch문으로 가서 메시지 박스 열림)
- result에 연산값 대입
- result x박스에 결과 출력, y값은 필요 없기도 하고 예전에 계산한 값 남아있을수도 있으므로 비움
벡터 1개만 필요하고 벡터가 return 되는 경우
private void vec2NormalizeButton_Click(object sender, EventArgs e)
{
try
{
Vector2 v1 = new Vector2(double.Parse(firstVec2XBox.Text), double.Parse(firstVec2YBox.Text));
Vector2 result = v1.Normalize();
resultVec2XBox.Text = result.GetX().ToString();
resultVec2YBox.Text = result.GetY().ToString();
}
catch (FormatException fe)
{
MessageBox.Show(fe.Message);
}
}
- 입력값 받아와서 v1에 저장(만약 숫자가 아니면 catch문으로 가서 메시지 박스 열림)
- result에 연산값 대입
- result x박스와 y박스에 결과 출력